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메뉴로 바로가기


Beyond the Pride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인!

대학뉴스

대표_정보마당_CCU뉴스 상세보기
작 성 자 배석한 조회 3044 작성일 2016년 4월 5일 (화) 오후 2시 11분 31초
첨부파일
제목 베이징 창평직업학교와 MOU체결

우리대학이 중국 최고의 직업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유학생 유치에 나선다.


우리대학은 3월 31일 오전 11시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오경나 총장과 베이징 창평직업학교 쩡옌치우(여 鄭艶秋정염추) 부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유학생 유치 등 상호교류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을 맺은 베이징시 창평직업학교는 중국 내 1만 3천여 고교 직업학교 중 ‘국가급 중점학교’로 지정된 탑 크라스의 직업학교다. 재학생은 3천여 명으로 비학위과정과 단기연수생 등을 포함하면 1만여 명이 이 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우리대학과 창평직업학교는 협약을 통해 유학생 육성 및 유치, 학생교류, 교직원 연수, 학술정보 교환 등 교육과 학술교류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위해 창평직업학교의 쩡옌치우 부교장을 비롯해 미용 및 항공서비스전공 관련 교사 4명과 행정직원 등 7명이 3월 29일 입국, 의료미용과, 호텔외식조리전공, 항공관광전공, 치위생과 등의 실습 현장과 기숙사, 컨벤션센터 등 시설을 둘러보고 실무협의도 가졌다. 창평직업학교 관계자들은 협약식을 마친 뒤 오후에는 청주 시내의 이즈치과와 와인성형외과를 방문, 시설을 둘러봤다.


상호교류 협약에 따라 창평직업학교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유학반을 모집, 한국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어 교육을 통해 토픽(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을 획득한 학생의 경우 바로 우리대학에 개설된 학과에 진학하고, 토픽이 3급에 미달하는 학생들은 대학에서 6개월 과정으로 운영예정인 한국어 과정을 거쳐 입학하게 된다. 같은 학과에 입학하는 유학생이 20명을 넘을 경우 별도반을 운영하는 방안도 협의중에 있다.


한편 우리대학은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해 10월 오경나 총장과 교학처장, 국제교류실장 등이 창평직업학교를 방문해 사전 논의를 했다.

 

이전글 항공관광전공 윙 수여 및 선서식 거행
다음글 응급구조 박상섭 교수 마르퀴즈 후즈 후 등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