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메뉴로 바로가기


Beyond the Pride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충청인!

대학뉴스

Home >모교소식 >대학뉴스
충청대학교_대표-언론속 충청대(대표_Pride CCU_언론속 충청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IT Arirang팀, ICT 봉사단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 배석한
우리대학 전자통신과 교수와 학생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 IT Arirang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재단 주최로 지난 12월 22일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18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성과발표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IT-Arirang팀은 심완보 전자통신전공 교수를 팀장으로 임덕규, 임슬민, 심효정 학생이 한 팀을 이뤄 지난 여름방학 한 달 동안 베트남 하노이의 탕롱중학교 학생들과 선생님들에게 스크래치 프로그램 및 무비메이커 등 IT관련 수업을 실시하였다.

IT-Arirang팀은 최근 한류와 더불어 한국의 IT교육에 관심이 높아진 베트남 학생들에게 IT교육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었다. 베트남 교육생들에게 IT교육뿐만 아니라 한글 및 아리랑 배우기, 윷놀이, 한국영화상영, 하회탈 만들기, 서예 등 한국문화 수업도 다양하게 실시해 교육생들로부터 한국에 대해 더욱 많은 이해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IT-Arirang팀원 모두에게 상장과 더불어 부상으로 최신의 Apple iPad가 수여되었다.

심완보 교수는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올 한해 전 세계 23개국의 국제기구 및 공공기관에 파견된 KAIST, UNIST를 포함한 전국 대학의 ICT봉사단 110개 팀 441명의 봉사단원 중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것이어서 의미가 있다”며 “대한민국의 IT 역량은 물론 다양한 한국문화 교육을 통해 민간 외교사절의 역할도 톡톡히 했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통신전공은 이번 베트남 파견을 포함 총 5회에 걸쳐서 중국, 캄보디아, 스리랑카, 우크라이나에서 대한민국 IT봉사단 파견 팀으로 활동하는 등 해외 IT봉사분야에 관심을 갖고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국제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해오고 있다.
파일